본문 바로가기

포스팅을 위한 글

음력 (陰曆) 을 아시나요?

 

<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만난 아이들>

 

얼마 전, 고등학교 방문 퀴즈 프로인 도전 골든벨촬영이 집 근처, 인천 XX 고등학교에서 있었다고 하더군요. 마누라가 그러는데, 방송팀이 오기 전에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예행연습을 한다더군요. 그 예행 연습중에, 이런 문제가 나왔대요. ‘추석은 음력 몇월 몇일 일까요?’

 

결과는

놀랍게도 학생들이...10명 남고 전원 탈락이었다네요? 이게 첫번째 제시 문제였대요...

으아~…

추석팔월 한가위….

음력 8 15일을

 

설마설마하는 마음으로

회사에서, 몇몇 젊은 직원에게도 물어봤습니다. ~…머뭇머뭇 대는 것이역시 잘 모르더라구요.

시대가 음력에서 이젠 많이 멀어졌나보네요. 누굴 탓할 일은 아니지만

 

아주 어릴 때, 울 할머니가 친구분들과 나누시던 대화가 생각납니다.

“….잘 몰러~…섣달 스무여드레 라고 했는 거 같은디~…그려맞구먼..”

 

울 할머니는 시간은확실히 음력으로 지나갔었나봐요.

어린 손자 이쁘다고, 내 궁둥이 툭툭 토닥여 주시던, 울 할머니 보구 싶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