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 소소 _ Casual life

거리에서 - 늦가을 우리동네 저녁무렵에...CANON Powershot의 재발견

 

요즈음 CANON Powershot S5IS 의 숨겨진 기능 - EOS DSLR을 구입하기 이전에는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 인데요 - 이 무척 궁금해 졌습니다. Powershot S5IS 로 - DSLR 이 아닐지라도 - 내가 원하는 샷을 구현해 낼 수 있을지 말이지요. 파워샷에도 Av 기능이 있고, 조리개를 변경할 수 있고 (범위가 아주 넓지는 않지만), 노출보정, 화이트밸런스, 셔터속도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...DSLR을 다루기 시작하면서 부터 알기 시작했다는 것이죠. 당분간 Powershot 5SIS를 다루는데 시간을 더 많이 쓸 것 같습니다. 렌즈의 한계 때문에 넓은 화각은 힘들지만, 포커스 대상만 정확히 정해주면 파워샷도 좋은 사진을 잡아낸다는 것이죠.

CANON Powershot S5IS의 재발견이 또 다른 재미를 줍니다.

 

우리동내 - 인천시 남동구 도림동 - 큰 길에서 만난 11월초 늦가을 저녁무렵의 풍경입니다.

요즈음 맛들린 것이 저 불빛 보케 입니다. 길에 떨어진 낙엽, 길을 걸어가는 행인, 불빛 보케가 제가 원했던 장면인데..파워샷이 이 정도의 사진을 만들어 줬습니다. 좋은 재미이죠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