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포스팅을 위한 글

태안해안 국립공원 : 신두리해안, 신두 해안사구[海岸砂丘]

 

 

이곳은 사하라 사막도 아니고, 나미비아 사막도 아니구요. 충남 서해안, 태안 해안 국립공원에 있는 신두리 해안 사구...라는 곳이에요 태안해변길 1코스 '바라길' 에 포함된 구간에...묘하게 형성된 천연 조형물이 있습니다.

 

이 해변길을 따라, 만리포 해변은 남쪽에..., 학암포 해변은 북쪽에 있고...모두, 태안해안 국립공원에서 한 명성하는 명소들이지만, 이번의 출사는 이 천연 모래언덕을 보고자 함이었어요.

 

바람이 밀어올리는 힘에 이끌려 극세 모래알들은, 끊임없이 지표면위를 움직이고 있어요. 신두리 해수욕장 해변이 워낙 좋아서 인지, 상대적으로 이곳 사구는 '의외로' 인적이 드물더 군요.

 

소총을 들고 엎드려 쏴 ~ 하는 자세로 카메라 화각을 잡다보니, 카메라 장비안으로 (렌즈 마운트 부위) 미세 모래가 들어가면 어쩌나?...하는 우려도 있었지만... 찍고 싶은 화각을 포기할 순 없었어요.

 

 

신두리 해변의 모래사장은 평지같이 완만하며 폭은 굉장히 넓었습니다. 신두리 해변에 매료된 사람들은, 만리포나 학암포는 별로 찾지 않을 수도 있겠다...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... 말이에요. 좋습니다. 제 경우에도, 앞으로 서해안 해변을 찾게 될 때, 신두리 해변을 늘 염두에 둘 것 같아요. 꽃샘추위가 찾아 온 주말...해변은 조용하기만 하네요. 어쩌다 한명, 그리고... 바다로 돌아가지 못한 소라껍질 하나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포스팅을 위한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가끔 혼자 떠나는 것도 필요합니다.  (0) 2015.04.04
산, 사진 - 16mm  (0) 2015.03.29
해변위의 아이들... 16mm, 50mm  (0) 2015.03.22
겨울산을 뒤로하며. .  (0) 2015.03.21
마누라의 손 - 28mm  (0) 2015.03.19